군인은 적을 보면 박살 내겠다는 자세를 갖는 게 당연하다.
회의장 복도까지 가득 채운 기억이 생생하다.두 마리 토끼를 잡는 비결은 바로 ‘관계(relationship)에 있단다.
무려 85년째 진행 중인 연구이니 여러 세대를 거쳐 검증된 셈이다.당시 영국인 900만 명이 자주 또는 늘 외로움을 느낀다는 연구 자료도 인용했다.뇌 스캔 등 건강검진을 하고.
그 이상 뭘 더 바랄 게 있을까.이들의 인간관계가 건강과 행복지수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했다.
또 다른 모집단은 온수는커녕 물도 잘 나오지 않는 보스턴 빈민가의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10대 남자아이 456명이었다.
최근 지구촌 곳곳의 취약계층과 노년층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더욱 깊은 외로움에 신음하고 있다.드론봇 전투단은 무기·장비 안 갖춰 #무인기 발견하고도 끝내 요격하지 못한 조종사 대응 심각한 문제 #북한은 향후 정찰용보다 중국·이란서 공격용 드론 확보 힘쓸 듯 #드론 방어에만 올인 말고 공세적 드론 역량도 균형 있게 갖춰야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12월 29일 국방과학연구소(ADD)를 방문해 무인기 연구 현장 둘러보고 있다.
부대는 예봉을 유지하다가 결정타를 날려야 하는데.소프트 킬은 방해 전파로 교란해 강제로 착륙하거나 목표를 잃어버리게 하는 방식인데.
우리가 조금 양보하더라도 평화를 유지하는 것이 효과적인 국방이라고 계속 주입했다.지난 12월 26일 북한 무인기의 영공 침범을 우리 군이 곧바로 포착했지만.